04

공지사항

복지뉴스

구로구 기업들의 아름다운 기부가 시작된다

2013년 07월 01일


– 구로구-구로구 상공회, 디딤돌 사업 업무협약 체결
– 회원사들 저소득 가정에 서비스와 물품 지원키로
 
 
구로구 기업들의 아름다운 기부가 시작된다.
구로구와 구로구 상공회가 디딤돌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공회 회원들이 관내 저소득 가정에 물품 및 재능을 기부한다는 내용이다.
 
구로구 상공회는 구로 관내 기업 3,000여개가 회원으로 가입된 대규모 단체다. 회장을 맡고 있는 신명진 전진켐텍㈜ 대표는 “회원 기업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면서 “협약 내용을 전 회원사에 알리고 좀 더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것이다”고 전했다.
 
구로디딤돌사업이란 지역 내에 있는 상점, 학원, 기업체 등이 자율적으로 물품 및 서비스로 이웃돕기에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상점은 물품, 병원은 진료, 학원은 수강, 택시는 무료이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구로구는 앞으로 후원을 원하는 회원사들을 개별로 찾아가 개인별, 사업자별로 구체적인 후원 내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꼭 해당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니어도 기업이 원하는 형태의 기부도 받기로 했다.
 
개별적으로 협약을 체결한 업체들에게는 앞으로 물품과 서비스에 상당하는 기부금 영수증 발행, 디딤돌 사업 스티커 및 메모지 제공, 디딤돌 현판 제공, 구청 소식지 등을 활용한 홍보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협약식은 24일 구청 르네상스홀에서 열렸다.
 
 
 
 
 
 
 
 
 
 
 
 
 
 
 
 
 
 
– 2013년 구로구 상공회 공동협약체결계획-
 
1. 구로구 상공회 공동협약 체결
○ 협약내용
– 구로구 상공회 회원이 각자 가지고 있는 서비스와 전문기술을 구로구 저소득 주민에게 적극 지원하여 저소득층의 건강한 생활을 돕고 함께 더불어 사는 구로를 조성하는데 앞장섬
○ 참여회원관리
– 협약은 구로구 상공회 회장과 체결하나 추후 디딤돌 거점기관에서 기업에 방문해 개인별, 사업자별 협약을 체결할 계획.
– 후원내역을 관리해 이용자 연계 및 기부금품 영수증을 발급할 예정임.
 
2. 협약식 개최
○ 일시 : 2013.6.24(월) 16:00
○ 장소 : 구청 3층 르네상스 홀
○ 업무협약식 참석자
신명진 회장 (㈜ 전진켐텍), 차광선 수석부회장(진명하이테크구로사업소),
김경원 수석부회장(현대스포츠), 이재철 부회장(세기정보통신(㈜),
강성철 부회장(아이콤정보시스템), 김대욱 부회장 (㈜ 혜성산업개발)
이동춘 부회장 (㈜ 조일피앤씨)
3. 추진절차
기부업체 참여신청 -> 구로구청과 업무협약 -> 아름다운 이웃 스티커 발행 -> 쿠폰소지자 서비스 제공 -> 아름다운 이웃 현판제공 -> 해당 복지관 기부 영수증 발급

출처: 구로구청 홈페이지(2013.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