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공지사항

복지뉴스

구로구 온 동네에 자원봉사 물결을 일으켜라

2013년 09월 06일

– 9월 한 달 … 각동 자원봉사협력단, 릴레이 방식의 자원봉사 물결운동 전개
– 추석맞이 사랑의 봉사활동도 펼쳐 … 이미용 봉사 및 어르신 말벗 봉사 활동

 
구로구 온 동네에 자원봉사 물결을 일으켜라
구로구가 9월 한 달간 자원봉사 물결운동을 전개한다.

‘자원봉사 물결운동’이란 풀뿌리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동 자원봉사 협력단을 주축으로 동별 맞춤형 봉사활동을 이어가는 행사다.
 
자원봉사 물결운동 깃발을 만들어 봉사활동이 있을 때마다 전달하며 깃발이 15개 동 협력단을 한 바퀴 돌때까지 릴레이 방식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구는 2일 구로구청 강당에서 출범식을 개최하며 첫 주자인 구로5동 자원봉사협력단에 깃발을 전달했다.
 
자원봉사는 4일 구로5동의 경로당 이불세탁 봉사를 시작으로 구로2동 쌀 나눔, 구로3동 점심식사 대접, 가리봉동 집수리 봉사, 신도림동 송편 빚기, 수궁동 홀몸어르신 추석상 차리기, 고척2동 어르신 나들이 봉사 등으로 진행된다.
 
연말에 자원봉사 물결운동 우수 단체를 뽑아 시상도 하며 활동사진을 뽑아 내년도 자원봉사센터 홍보 달력 이미지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구로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사랑의 봉사활동’도 펼친다.
단정이 봉사단 10명이 나서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주민을 찾아가 이·미용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11일에는 신도림동, 구로동, 가리봉동을, 12일에는 고척동, 개봉동, 오류동, 수궁동을 방문해 주민들에게 멋진 스타일을 선물한다.
 
자원봉사 상담가의 말벗봉사도 이어진다. 자원봉사 상담가가 연휴기간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15일까지 요일별로 교대근무를 하며 홀몸 어르신과 직접 통화해 건강상태 등을 살핀다.
72명의 자원봉사자들이 1명당 어르신 5명씩 총 360명의 어르신을 돌보게 된다.

출처: 구로구청 홈페이지(2013.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