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공지사항

복지뉴스

구로구, 월동 이불 400장 지원! 추위 덮는다

2013년 11월 04일

– 구로희망푸드마켓 이용자와 독거어르신 대상… 동별 대상자 비율에 맞춰 총 400가구 선정
– 구로희망푸드마켓 후원금 1600만원으로 이불 구매 … 대상 가구별로 적접 찾아가 전달

구로구가 어려운 이웃들의 따스한 겨울나기를 위해 월동용 이불을 지원한다.
 
구로구는 “구로희망푸드마켓 후원금 1,600만원을 들여 구로희망푸드마켓 이용자와 관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월동용 이불 400장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구로희망푸드마켓은 구로구가 저소득층을 위해 마련한 무료장터로 식품과 성금을 기탁 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주는 사랑의 나눔공간이다. 식품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이 방문해 원하는 물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이용자 중심의 마켓이다.
 
구로구는 10월 기준으로 관내 푸드마켓 이용자와 독거어르신 현황을 파악해 동별로 균형 있게 이불지원 대상자를 선정했다.
월동용 이불은 5일 구로구청 현관에서 배분돼 동별 행정차량을 통해 각 대상자 가구로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구로구는 지난해에도 관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층 443가구를 대상으로 전기장판을 지원한 바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웃들의 훈훈한 사랑이 담긴 이불 지원으로 관내 어려운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구로구청 홈페이지(2013.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