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공지사항

복지뉴스

구로구, ‘좋은 이웃들’ 봉사단 발대식 개최

2016년 05월 26일

– 23일 구청강당에서 열려 … 단원 120명 참여

23일 구청 강당에서 ‘좋은 이웃들’ 봉사단 발대식이 열렸다.
‘좋은 이웃들’은 소외계층을 발굴해 민간자원을 연계·지원하는 자원봉사단이다. 구로구사회복지협의회가 구성·운영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구로구가 후원한다.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좋은 이웃들’ 신규 자원봉사단원 51명이 선발됐다. 자원봉사단원들은 ▲공중화장실, 전철역주변, 공원, 여관 및 여인숙, 고시원, 쪽방, 비닐하우스, 창고 및 컨테이너 등에서 주거 또는 생활하는 거주자 ▲그 밖에 기존의 공적 지원체계로 발굴‧지원하기 어려운 가구 등의 소외계층을 발굴할 계획이다.
구로구는 발굴된 소외계층에게 긴급복지,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급여 신청을 안내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구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구청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은 선서문 낭독, 모범봉사자 5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신규 봉사단 위촉장 수여, 개회사, 구청장 격려사, 홍보영상 상영, 사업수행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성 구로구청장, 김한기 구로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사회복지협의회 회원 및 임원과 봉사대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신 봉사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가 없어지는 그날까지 봉사단원 분들의 활발한 활동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구로구청 홈페이지(2016.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