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공지사항

복지뉴스

“새해 봉사 많이 받으세요!” 구로구 설맞이 봉사활동 전개

2016년 02월 26일

– 단정이봉사단 내달 3, 4일 홀몸노인, 장애인 대상 이·미용 봉사 진행
– 각동 자원봉사협력단과 자원봉사캠프도 내달 5일까지 다양한 자원봉사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최대 명절 설을 맞아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구로구는 “저소득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 ‘사랑의 봉사활동’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단정이봉사단은 내달 3, 4일 이틀간 거동이 불편한 홀몸노인과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10명의 봉사단원들은 3일에는 신도림동, 구로동, 가리봉동 일대를, 4일에는 고척동, 개봉동, 오류동, 수궁동 일대를 누비며 대상자들의 이발 봉사에 나선다.

15개 각 동 자원봉사협력단도 내달 5일까지 각동 특성에 맞는 릴레이식 봉사활동을 펼친다.

27일 신도림동 자원봉사협력단의 저소득 어르신 식사 대접을 시작으로 내달 2일에는 구로4동 협력단의 사랑의 갈비(5kg) 나눔, 오류1동 협력단의 떡국떡과 명절음식 나누기 등의 자원봉사가 이어진다.

자원봉사캠프도 봉사활동에 동참한다. 자원봉사상담가 30여명은 요일별 교대 근무를 통해 홀몸어르신 1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애로사항 등 안부를 파악하고 연휴기간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는 말벗봉사를 진행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명절이 더 외롭고 힘든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훈훈한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구로구청 홈페이지(2016.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