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공지사항

복지뉴스

추석 앞두고 사랑나눔 잇따라

2013년 09월 23일


– 구로4동 14일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노래자랑, 발표회 등 행복마을 잔치 열어
– 개봉2동 장학증서 수여, 구로1동 바자, 고척2동 닭강정 기부 등 동마다 선행 소식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구로구에 사랑나눔 행사가 줄을 잇고 있다.

구로4동은 14일 구로리 어린이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제5회 마을공동체 화합 한마당 및 주민 노래자랑’을 개최한다. 에어로빅, 스포츠댄스, 한국무용 등 자치회관 수강생들의 프로그램 발표회와 주민 노래자랑 등이 열린다. 무대주변 부대행사장에서는 자매결연지 전북 부안군 행안면에서 올라온 특산물 직거래 장터와, 체험행사, 먹거리 장터 등이 진행된다. 소외된 이웃과 주민들에게 행복잔치를 마련해 주자는 것이 행사의 취지다.
 
개봉2동에서는 13일 개봉2동 장학회(회장 김용국) 주관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린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학생 6명, 고등학생 2명에게 분기별 2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가리봉동에서는 같은날 아이레네 방문장기요양센터(대표 백귀임)의 후원으로 정수경로당 어르신 등 30여명에게 식사를 대접한다.
 
구로1동에서는 자원봉사협력단 주관으로 6일 어르신 장기자랑 기금마련을 위한 바자가 개최됐다. 구로디지털단지에 소재한 벽산 디지털밸리 1차 빌딩의 후원을 받아 그곳에서 제작된 생산품 등이 판매됐다.
 
고척2동에서는 고척근린시장에서 알랑닭강정을 운영하는 최성수씨가 어르신들에게 닭강정을 기부한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일 고척2동 내의 경로당과 홀몸어르신들에게 닭강정 130상자(13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30명에게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매월 1상자씩 기부하기로 해 주변인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고척2동에서는 9일과 지난달 30일에도 새마을부녀회, 평화교호성도회 주관으로 중고물품을 판매·교환하는 녹생장터를 진행했다.

출처: 구로구청 홈페이지(2013.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