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희망이야기

2024 구로나눔네트워크 노인요양시설 고령자용 보행차 지원

2024년 07월 19일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의 이동 편의성을 확보하고 이동보조 업무를 수행하는 종사자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자

‘노인요양시설 고령자용 보행차’ 지원 전달식을 7월 18일 재단 사무국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노인요양시설 8개소에 고령자용 보행차 총 8대를 지원하였으며, 본 사업은 구로구 나눔네트워크를 통해 모아주신 기금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보행용, 휴식용, 목욕의자용, 좌변기용으로 구조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고령자용 보행차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거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재단은 사회적 약자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꾸려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04

희망이야기

2024 사랑의 오이피클 나눔행사

재단의 후원자와 저소득가정 이웃들에게 여름철 식료품인 오이피클을 나누는’사랑의 오이피클 나눔행사’를 지난 7월 12일 실크로드에서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구로희망복지재단 조윤장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 운영이사들이 참석하여 직접 오이피클을 담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척 무더운 날씨였지만 후원자 및 어려운 이웃들에게 드리는 식품이기에 이사장님과 이사님들 모두 정성을 다해 오이피클을 담가주셨습니다.

잘 담가진 오이피클은 숙성용기에 담아 정성껏 숙성 후 후원자 및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기쁜 마음으로 임해주신 이사장님과 이사님들께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재단의 활동을 앞으로도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04

희망이야기

구로구나눔네트워크,「2024 무더위 취약계층 냉방용품 지원」전달식

2024년 07월 04일

「2024 무더위 취약계층 냉방용품 지원」전달식이 2024년 7월 3일 구로구청 르네상스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구로구 ·구로희망복지재단 ·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구성된 구로구 나눔네트워크는 모금된 성금을 활용해 선풍기,

여름이불, 냉감매트, 쿨토시, 양우산, 등 냉방용품 6종 1,041개를 무더위 취약계층에게 지원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재단은 취약계층 및 소외된 이웃들에게 다방면으로 일상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후원 및 기부문의 : 재단사무국 02-867-1695

04

희망이야기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우수기부자 표창패 수여식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구로구, 구로희망복지재단,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추진하였던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우수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7월 2월 구로구청 강당에서 표창패를 전달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펼친 캠페인 활동으로 총 43억 6785만원(성금 9억 8106만원, 성품 33억 8678만원)을 모금했으며, 이는 서울시 자치구 모금액 중 역대 최대치이자, 구로구 역대 최고액을 기록했습니다.

이와같은 성과로 구로구는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서 우수 자치구에 선정돼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표창패를 수상했습니다.

금일 행사는 축하공연, 구로희망복지재단 실적 발표, 우수기부자 51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는 식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단체사진 촬영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습니다.

함께하는 동행을 위해 금번 캠페인에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음을 나누어 주신 모든 분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04

희망이야기

구로희망복지재단, 제3회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 홍보부스 운영

2024년 06월 11일

지난 6월 5일, 오류동역 광장에서 제3회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2022년 구로구가 서울시 최초로 개최한 이후 올해로 3회째 열리는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는,

복지, 환경, 노동자, 아동, 성평등, 사회적경제 등 관내 공익활동단체의 활동을 알아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로 거듭나는 데 발판이 되었습니다.

“공익활동 해봤니?”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퍼레이드, 축하공연, 체험, 퀴즈 이벤트, 캠페인 등을 통해 공익활동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였으며,

이에 구로희망복지재단도 함께 참여하여, 아름다운 구로꽃밭만들기, 복지구로를 위한 한마디, 열매둥이를 이겨라 등의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함께하는 복지구로를 위해, 구로희망복지재단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04

희망이야기

구로구나눔네트워크, 가정의 달 맞이「청춘 동행 보행보조기」50대 지원

2024년 06월 03일

지난 5월 27일 구로구청에서 가정의 달 맞이 「청춘 동행 보행보조기 」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문헌일 구로구청장과 신수정 복지지원국장, 구로희망복지재단 이경애 사무국장 외 재단 및 구청 관계자가 함께 참석하여 나눔에 동참해 주셨습니다.

구로구나눔네트워크로 후원된 성금을 통해 총 50대의 보행보조기가 거동이 불편한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관내에 많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후원문의 : 02-856-1696 (구로희망복지재단 복지사업과)

04

희망이야기

2024 소규모사회복지시설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2024년 05월 03일

지난 4월 18일, 대한노인회구로구지회 대강당에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45개 기관의 48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구로희망복지재단 및 구로구 나눔네트워크 소개, 2024년도 공모사업 운영방안 및 유의사항 등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04

희망이야기

구로세무서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사랑 집수리 행사

2024년 04월 12일

지난 4월 5~6일,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구로희망복지재단과 구로세무서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사랑 집수리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지원 대상자는 주거 환경이 열악한 구로구 관내의 저소득층 가정으로

재단 및 세무서 직원, 모범납세자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직접 도배, 장판, 페인트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외 싱크대 교체와 욕실 수리, 가전제품을 지원하였습니다.

후원해주신 엘케이테크넷(주), (주)씨씨미디어서비스, 김기수 님, 대현기건(주), 피암코리아(주), 대왕엔승환테크, (사)한국디지털단지기업인연합회, (주)드래곤베이프, 선광전자, (주)티엠글로벌, 한국오피스컴퓨터(주), 박수하 님께 감사드립니다.

행사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도움을 주신 관계자 및 참여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후원문의 : 재단사무국 : 02-867-1695

04

희망이야기

키움히어로즈 김휘집, ‘더함TV’ 기증

2024년 04월 11일

키움히어로즈 내야수 김휘집이 구로희망복지재단을 통해 온수어르신복지관에 ‘더함TV’를 기부했다.

온수어르신 복지관은 시설 내 “평생교육실의 노후된 TV를 교체하여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 사진 출처 : 키움히어로즈 홈페이지 >

< 사진 출처 : 키움히어로즈 홈페이지 >

키움히어로즈는 2021년 시즌부터 고척스카이돔 좌측 외야 방면을 ‘더함존’으로 지정해

해당 위치로 홈런을 친 키움 선수의 이름으로 키움히어로즈 파트너사 ‘(주)더바오파트너스’에서 제공하는 

‘더함TV’를 구로구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기증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시즌 ‘더함존’ 첫 홈런은 지난 3월 31일(일) LG트윈스와의 경기에서 나왔다. 

이날 7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한 김휘집은 7회 말 만루 홈런을 기록하며, 시즌 첫 ‘더함TV’ 기증자로 선정됐다.

구로희망복지재단을 통해 지속적인 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키움히어로즈 야구단에 감사함을 전하며,

시즌 내내 좋은 활약을 펼치기를 구로희망복지재단이 응원해 봅니다.

04

희망이야기

2024 설맞이 선물꾸러미 전달식

2024년 02월 13일

지난 2월 5일 구로구청에서 설맞이 선물꾸러미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구로희망복지재단과 구로구,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500명을 대상으로 식료품 선물 꾸러미를 지원하였습니다.

전달식에는 문헌일 구로구청장과 구로희망복지재단 이경애 사무국장, 신수정 복지지원국장 외 관계자가 함께 참석하여 나눔에 동참하였습니다.

떡국떡, 사골곰탕, 한과, 누룽지, 식혜 등 8종의 식료퓸으로 구성된 선물꾸러미는 각 동 주민센터에서 대상자를 선정하여 배분되었으며

명절에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이 전해졌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