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희망이야기

키움-SGC E&C, 소아암 환아 기부금 전달

2024년 05월 22일

키움 히어로즈와 SGC E&C는 21일 소아암 환아를 돕기 위해 구로희망복지재단에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키움 히어로즈 고형욱 단장과 SGC E&C 주호동 책임 매니저, 구로희망복지재단 이경애 사무국장이 함께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SGC E&C에서 전달한 기부금은 참여형 기부행사 ‘THE LIV 사랑의 집짓기’ 이벤트를 통해 마련되었습니다

‘THE LIV 사랑의 집짓기’는 소아암 환아를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적어 3D로 구현된 집에 부착해 ‘사랑의 집’을 완성하는 이벤트로 100개의 메시지가 모여 1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되었으며, 관내 소아암 환우의 치료를 위해 전달 될 예정입니다.

올해로써 4년째 함께 희망의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SGC E&C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재단에 많은 관심과 사랑, 후원 부탁드리겠습니다.

04

희망이야기

「따뜻한 동행, 행복을 전하는 도시락 사업」 협약식 개최

2024년 05월 03일

SK브로드밴드(주) 3년간 총 1억 원 기부를 통해 구로구 취약 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시락 전달
어르신 100명에게 5개월 간 총 4천개의 도시락 전달… ‘말벗 서비스’도 진행 예정

5월 2일, 화창했던 봄 날씨만큼이나 특별한 행사가 구로구청 창의홀에서 열렸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박진효)와 구로구청(구청장 문헌일), 구로희망복지재단(이사장 조윤장)이
구로구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동행, 행복을 전하는 도시락 지원사업” 협약식을 갖고,
구로구 관내의 결식, 독거, 복지 사각지대의 어르신 100명에게 5개월간 주 2회에 거쳐 도시락 4천개를 전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구로구에 3년간 총 1억 원을 기부한다.

또한,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구로지역자활센터 및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는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말벗’ 서비스도 추진한다.

협약식 직후, 3개 협약기관 관계자들은 신도림동에 위치한 홀몸 어르신 가구 2곳을 직접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따뜻한 동행, 행복을 전하는 도시락 사업’을 구로구와 함께 진행할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지자체 및 관련 기관들과 다양한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고,

구로구 문헌일 구청장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민관협력 사업을 위해 구로구에 손을 내밀어 준
SK브로드밴드에 감사하다”며 화답했다.

04

희망이야기

연세사랑모아여성병원, 저소득층 지원 성금 전달식

2024년 04월 25일

2024년 4월 25일, 구로희망복지재단에서 연세사랑모아여성병원 성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연세사랑모아여성병원 측은 금번에 구로구 관내의 어려운 이웃의 지원을 위해 성금 200만원을 기탁해 주셨으며,

전달식은 이현주 연세사랑모아여성병원 부원장, 이경애 구로희망복지재단 사무국장이 참석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따뜻한 마음 전달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에 동참해주신 병원 및 관계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후원문의 : 재단사무국 : 02-867-1695

04

희망이야기

(주)이연엔터프라이즈, 여성의류 후원

2024년 04월 12일

(주)이연엔터프라이즈의 후원으로 5천 3백만원 상당의 여성의류 1,750장을 배분하였습니다.

여성의류는 저소득 이웃을 위해 구로구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었습니다.

이연엔터프라이즈의 후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후원문의 : 재단사무국 : 02-867-1695

04

희망이야기

솔로 가수 콜린, 구로구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2024년 04월 04일

솔로 가수 콜린(COLIN)이 아르바이트를 통해 모은 금액을 구로구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콜린은 저소득 소외계층의 교육 및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아르바이트로 모은 300만원을 구로구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식당에서 아르바이트 근무를 하고 받은 급여를 모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콜린은 “그간 모은 금액을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하다,

어려운 환경에 있는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며,

“큰 금액은 아니나, 친구들의 꿈을 이루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부한 금액은 구로구 관내 저소득 청소년 대상 교육비로 쓰일 예정이다.

콜린은 ‘LOVE LIGHT’라는 첫 싱글앨범을 통해 2022년 가요계에 입문한 가수로,

이 후, BLUE, 편의점이라는 곡을 통해 대중에게 다가가고 있다.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는 가수 콜린으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기를 구로희망복지재단이 응원합니다.

04

희망이야기

구로구 ‘따뜻한 겨울나기’ 역대 최대 모금…”서울 자치구 1위”

2024년 03월 11일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서 43억6천700여만원(성금 9억8천100만원, 성품 33억8천600만원)을 모아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모금액 1위를 했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작년보다 12억원이 증가한 구로구 역대 최대치”라며 “목표액인 16억원 대비 2.7배에 해당하는 규모”라고 설명했다.

구는 고액 및 정기적 기부자에게 추후 표창패와 감사장을 전달하고 감사 서한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물가 상승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많은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 덕분”이라며 “소중한 성금과 성품을 필요한 분들께 골고루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구로구 ‘따뜻한 겨울나기’ 역대 최대 모금…”서울 자치구 1위” | 연합뉴스 (yna.co.kr)

04

희망이야기

키움히어로즈, “야구 꿈나무” 지원

2024년 02월 22일

키움히어로즈 프로야구 선수단이 지난 12월 3일 팬 초청 일일자선카페 행사를 열었습니다.

송성문, 김혜성, 김재웅, 이주형 등 키움히어로즈 선수들이 팬들과 직접 만나

애장품 경매 이벤트 및 사인회 등 자선행사를 진행했습니다.

< 출처 : 키움히어로즈 홈페이지 >

키움히어로즈 야구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유소년 야구선수를 위해 지원하고자

자선카페 수익금을 구로희망복지재단에 지정기탁함에 따라

구로구 영일초등학교 야구부 및 구로리틀야구단 소속의

유소년 야구선수 2명을 선정하여 연간 6백만원의 꿈 지원비를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야구에 진심인 두 선수의 꿈이 활짝 피길 진심으로 응원하며,

구로구 사회공헌에 함께 해 주시는 키움히어로즈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04

희망이야기

구로구나눔네트워크, ‘제76호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 헌액식’ 개최

2024년 02월 13일

지난 2월 7일, 구청 창의홀에서 제76호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 헌액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문헌일 구로구청장, 구로희망복지재단 이경애 사무국장, (주)해성기공 문남준 대표이사 외 관계자가 함께 참여하여 주셨으며,

(주)해성기공은 제76호 구로히어로즈로 헌액되었습니다.

이번 헌액식은 사회공헌 인증서를 전달하고 구청 본관 1층 구로히어로즈 명예의 전당에 명패를 등재하며 행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주)해성기공의 후원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철 따뜻한 동행을 위해 앞장서는 구로희망복지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4

희망이야기

따뜻한 겨울나기 정기후원 지정기탁 성금 전달식

2024년 01월 31일

지난 1월 30일 구로구청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정기후원 지정기탁 성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전달식은 이경애 구로희망복지재단 사무국장, 문헌일 구로구청장 및 신수정 복지지원국장이 참석하여 나눔에 동참해주셨습니다.

문석호님은 연간 360만 원을 구로구 관내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해달라며 기탁해주셨습니다.

전달해주신 기부금은 가리봉동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가구에게 후원 될 예정입니다.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후원자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04

희망이야기

우리동네키움센터협의회, 사랑의 저금통 전달식

2024년 01월 26일

1월 26일(금), 구로희망복지재단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경애 구로희망복지재단 사무국장, 오명희 키움센터협의회장, 키움센터 교사 및 아동 등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주신 각 키움센터의 관계자, 학부모 및 아동들에게 감사드립니다.